10. 로스 리더 전략 이야기
장사꾼에 밑지고 장사한다는 말 많이 들어 보셨죠?
장사라는게 이윤을 남기려는건데 왜 밑지면서 장사 하려면 왜장사를 하겠습니까.
근데 마케팅 기법중에 밑지고 하는 마케팅이 있습니다.
로스 리더 (Loss Leader) 전략 ..우리나라 말로는 미끼 상품 또는 유인 상품이라고 합니다.
사례를 들어 보면..
인터파크에서 라이브 박스라는 상설 로스 리더 배너를 만들어 고객이 자주 찾는 시간에
평소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팔았다고 합니다. 하루 3000명 밖에 되지 않는 방문자수가
12000명으로 증가하고 지금은 대표적인 인터넷 쇼핑몰로 성장하였습니다.
항상 자기 몫을 꼭챙기려고만 하면 피곤할때가 있습니다.
간혹은 자신이 손해 보며 사는 삶이 조금 여유로워 보이지 않을까요..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12. 리포지셔닝 전략 이야기 (0) | 2007.03.02 |
---|---|
[스크랩] 11. 상호작용 마케팅 이야기 (0) | 2006.10.12 |
[스크랩] 9. POP 광고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8. 란체스터 법칙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7. 페니미즘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