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상호작용 마케팅 이야기
좋은 약은 입에 쓰다는 속담이 있죠?
소비자의 의견을 마케팅에 직접 작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사례를 들어 보면..
인터넷 도서 쇼핑몰 아마존은 이름만 들어도 아실만한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입니다.
도서 구입시 추가 할인을 주었는데 이렇게 해서 쌓인 고객들의 불만이 아마존 사이트 운영에
적극 반영되어 지금의 아마존의 신화가 이루어진 것이 아닐까요?
야후의 창업자 제리 양도 고객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고객들이 원하는 사이트를 구축했기 때문에 성공한것이 아닐까요..
좋은 약은 입에 쓰다는 이유를 아시겠죠..
우리가 쇼핑을 하다 보면 구입을 하지 않고
나갈때 매장 직원들의 말에 조금 황당할때가 있을것입니다.
매장을 나가는 손님에게 아주 친절하게 " 감사합니다. 또 오십시요."
한다면 미얀하기도 하고 다음에 분명히 찾게 될것입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13. 시즈닝 마케팅 이야기 (0) | 2007.03.02 |
---|---|
[스크랩] 12. 리포지셔닝 전략 이야기 (0) | 2007.03.02 |
[스크랩] 10. 로스 리더 전략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9. POP 광고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8. 란체스터 법칙 이야기 (0) | 2006.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