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9. POP 광고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6. 4. 26.
9. POP 광고 마케팅 이야기


가판대 위에 붙여 놓은 광고를 pop (point of purchaase: 판매 시점) 광고라고 합니다.

pop 광고는 1930년 미국에서 소비자가 직접 물건을 고르는 셀프 서비스 슈퍼마켓이 등장
하면서 고객들이 제품위에 씌어진 문구만 보고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배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POP 광고가 지금은 대중 매체를 통한 광고에
버금가는 효과 있는 광고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한 백화점에서 식품 매장에서 무 가판대에서 "속을 보시고 사십시요"라고 팻말을
붙였는데 백화점 입장에서 속까지 든든하니깐 마음놓고 사가라는 이야기 이었는데 고갯입장에서는 무를 보자고 반을 쪼개보자는 고객들로 업무가 마비 되었엇다고 하는군요.
역효과는 있었지만 효과는 있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례를 들어 보면..

외국 유명 화장품 클리니크 애서 해피라는 새로운 항수를 시판하면서 pop광고로 쓰일
비디오를 제작하였는데 따뜻한 햇살 오랜지빛 해피의 포장지가 반짝거리고 그 포장지
안의 모델이 아주 행복한 얼굴로 빠져나오는 모습을 비디오로 제작하였답니다.

그 POP 광고 이미지와 해피 향수의 이미지가 맞아떨어져 톡톡히 효과를 보았다고 하더군요

할인마트 같은게 가면 비디오 pop광고와 팻말 pop광고가 있었다는걸 아시겠죠.. ^^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