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페니미즘 마케팅 이야기
여성의 속마음을 아는것은 마케팅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산업혁명 이후 여성들이 사회 참여가 활발해 지고 여성에게 경쟁권이 생기기 시작했죠.
여성들의 가족의 구매 대리자 이며 이제는 독자적인 물건 구매를 하게 되었고,
여성들의 구매능력이 커지자.
기업들이 여성고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한 가전 제품업체에서 독신 여성을 위한 전기 밥솥을 시판하였는데.
이 밥솥은 겉보기에는 밥양이 적을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양의 밥을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답니다. 그래서 내숭도 놓칠 수 없는 중요한 마케팅 재료로 사용된 것입니다.
사례를 들어 보면..
우리나라 여성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았던 선영이를 기억아시나요?
"선양아 사랑해! 라는 광고 문구로 여성들의 호기심을 이끌었던
여성 포탈 사이트 마이클럽(miclub.com)도
여성의 마을을 잘 헤아렸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엘지카드가 처음으로 여성전용카드 레이디 카드로 여성이 원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함으로 여성들에 사랑을 받고 여성전용카드 1위의 자리에 있습니다.
여성 마케팅을 잘할려면 여자의 마음을 잘아야 하겠지만,
남녀 차별이 먼저 없어져야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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