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5. 실버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6. 4. 26.

5. 실버 마케팅 이야기



우리나라에서도 출산율이 떨어지고 의료 수준이 높아져 선진국과 

같은 실버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는 뉴스를 들은 적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런데 말은 선진국과 같은 실버 시대인데 정작 우리가 노인 어르신들을 보는 시각은 

그렇지 못한 면이 많습니다.

메이 필름 박진표 감독의 영화 [죽어도 좋아]가 노인의 성을 

주제로 다룬 영화로 호평과 혹평이 엇갈렸던 영화 입니다.


왜 영화 내용이 왜 그것이 놀랍게 생각되었을까? 

아마 평소에 노인분들은 무기력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노인분들은 연세는 많지만 젊은이들처럼 활동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바란다는 것이죠.

노인분의 취향만을 추구 한다고 시골분위기 만을 낸다고 되는것이 아니라, 
노인분들을 좀더 젊어 보이게 하는 장식과 옷가지, 건강 식품 같은 제품으로 
[당신에게 20년 세월을 돌려드립니다.]라는 문구를 써보시는게 어떨지요.

사례를 들어 보면..

인터넷이 젊은이들만의 공간아라고 생각하셨던 분들, 그것은 오산입니다.
이제는 많은 어르신들고 인터넷 공간에서 정보를 찾으시고 의사를 교환하고 계십니다.
유니텔의 벤처업체 유니실버 (www.unisilver.co.kr)에서는 

노인고객을 위한 제테크 상담과 여가 생활, 건강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렇듯 이제는 마케팅에서도 노인 고객에 대한 시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