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3. 스페셜 마케팅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6. 4. 26.

3. 스페셜 마케팅 이야기



스페셜 마케팅은 말은 거창하지만 그리 어려운 건 아닙니다.
쉽게 설명해서 특별 대우 마케팅이라고 해도 되겠죠..

일본에서 이런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똑같은 조건의 사과를 한쪽에서는 사과 다른 한쪽에서는

특별한 사과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였는데. 두 사과에 매출은 큰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고객들께서는 자신이 남들보다 다른 특별한 대우를 받기를 원한답니다.

성공 마케팅 사례를 들어보면..

메이저급 항공업체로 성장한 싱가포르 항공사 성공사례 입니다.

 
1972년 말레지아-싱가포르 항공(MAS)은 말레지아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SIA)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당시 싱가포르 항공은 작고 영세하여 다른 외국 경젱사들과 경쟁하기 어려운 형편이였습니다. 

그래서 경영진들이 내놓은 마케팅 전략이 스페셜리즘입니다.

즉 싱가포르 항공을 찾은 고색들을 왕처럼 특별히 모셔서 싱가포르 항공을 잊지 않게 하자는 

정말 간단한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먼저 싱가포르 걸(Singapore Girl)로 유명한 전통 복장을 입은 여자 승무원들이 

고객들에게 무릎까지 꿇어가며 지극 정성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완전히 눕힐 수 있는 의자와 당시에는 없었던 이코노미 클라스 고객에게도 다른 항공사에서

는 맛 볼 수 없는 질 좋은 서비스와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싱가포르 경영진들의 고객의 최우선 서비스로 고객을 특별하게 대한것이 

항공사의 성공신화를 이룬것입니다.

고객은 왕입니다. ^_^;;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