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스페셜 마케팅 이야기
스페셜 마케팅은 말은 거창하지만 그리 어려운 건 아닙니다.
쉽게 설명해서 특별 대우 마케팅이라고 해도 되겠죠..
일본에서 이런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똑같은 조건의 사과를 한쪽에서는 사과 다른 한쪽에서는
특별한 사과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였는데. 두 사과에 매출은 큰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고객들께서는 자신이 남들보다 다른 특별한 대우를 받기를 원한답니다.
성공 마케팅 사례를 들어보면..
메이저급 항공업체로 성장한 싱가포르 항공사 성공사례 입니다.
1972년 말레지아-싱가포르 항공(MAS)은 말레지아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SIA)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당시 싱가포르 항공은 작고 영세하여 다른 외국 경젱사들과 경쟁하기 어려운 형편이였습니다.
그래서 경영진들이 내놓은 마케팅 전략이 스페셜리즘입니다.
즉 싱가포르 항공을 찾은 고색들을 왕처럼 특별히 모셔서 싱가포르 항공을 잊지 않게 하자는
정말 간단한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먼저 싱가포르 걸(Singapore Girl)로 유명한 전통 복장을 입은 여자 승무원들이
고객들에게 무릎까지 꿇어가며 지극 정성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완전히 눕힐 수 있는 의자와 당시에는 없었던 이코노미 클라스 고객에게도 다른 항공사에서
는 맛 볼 수 없는 질 좋은 서비스와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싱가포르 경영진들의 고객의 최우선 서비스로 고객을 특별하게 대한것이
항공사의 성공신화를 이룬것입니다.
고객은 왕입니다. ^_^;;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5. 실버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
[스크랩] 4. 눈높이 마추기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2. 네거티브(Negative) 광고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1. 향기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마케팅 이야기 입니다. (0) | 2006.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