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향기 마케팅 이야기
제목 그대로 향기로 사람들에 시선을 끌어들이는 전략 입니다.
혹시,
길을 지나다니다 좋은 향기에 이끌려 그곳으로 눈을 돌리신적이 있으신지요?
사람은 감각 중 후각이 가장 민감하여 사람들은 물건을 고르는 순서가
향기 -> 촉감 -> 색깔 -> 가격 순서로 제품을 결정 한다고 합니다.
향기 마케팅의 예를 들자면..
빵집을 지날때 빵굽는 좋은 냄새에 끌리거나, 가구점을 지나다 좋은 향으로
알게 모르게 가구로 눈길돌리신적이 있으시리라 봅니다.
빵집은 Coffee blue 향으로 가구점은 Pine Oil 향으로 고객을 끌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1949년 일본의 비누회사인 미쓰와사가 아사히 신문에 향기나는 광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향기마케팅의 시초 였으나 신문의 잉크 냄새 때문에 큰효과는 없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영화 "잎새" 상영도중 영화와 관계있는 향을 뿌려 영화에서도
향기 마케팅을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향기 마케팅은 어느 업종이나
한 번 시도해 볼 만한 유용한 마케팅 기법인 것 같습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5. 실버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
[스크랩] 4. 눈높이 마추기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3. 스페셜 마케팅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2. 네거티브(Negative) 광고 이야기 (0) | 2006.04.26 |
[스크랩]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마케팅 이야기 입니다. (0) | 2006.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