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스크랩] 4. 눈높이 마추기 이야기

by 제이사랑~ 2006. 4. 26.

4. 눈높이 마추기 이야기


눈높이 교육 많이 들어 보셨죠?
말 그대로 눈높이를 고객들과 마추는 마케팅이죠.
가시적은 눈높이 맞춤외에 고객의 의향을 마케팅에 얼마나 반영하는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일부 대형 매장에서 여직원들에게 하이힐을 신지 못하게 합니다. 
손님 보다 높은 자세가 되기 때문도 하지만.. 

오래 서있을려면 낮은 신발이 편하기 때문이죠..^_^

미국에서는 이런 판례도 있습니다.
한 장애인이 백화점을 상대로 그 백화점 통로가 

너무 좁아서 휠체어가 다닐 수 없으니 통로를 넓혀 달라고 말입니다.

법원에서는 백화점에 즉시 시정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고객의 입장을 배려 하여 만들었다면 보수 비용을 들지 않았을 텐데 말입니다.

사례를 들어 보며..

일본에 시립병원이 있었는데 적자에 시달려 존폐여부에 놓였었으나. 

전문 경영자에게 병원을 맞기었습니다.

그 경영자는 즉시 환자들의 의견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환자들의 요구에 따라 간호사를 늘리고 직원들의 복장을 다양하게하는등 

즉,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처리했습니다. 

그 결과 높은 흑자를 낼수 있었다고 합니다.

매장의 주체는 고객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그럼, 

소중한 사람과의 눈높이를 마추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