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틈새 전략 마케팅 이야기 (니치 마케팅)
좁은 틈새를 공격하는 니치 마케팅 (niche marketing)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의 한 화장품 회사가 고전을 했습니다.
이 회사는 그리 매출이 오르지 않아 새로운 시장을 찾았는데 그것이 바로 게이 고객이었습니다.
이 화장품 회사에사 조사를 해보았는데 게이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학력도 높고
수입도 높았습니다. 그래서 이회사는 곧 게이 고객을 위한 화장품을 출시했고 그 제품은 히트를
쳐서 그 회사를 살렸다고 합니다.
만약 이회사가 게이 고객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성공은 없었을 겁니다.
지금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는 상품이라도 틈새를 노린다면 성공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시장성에 대한 분석을 하고 틈새를 파악해서 시작해본다면..
분명 승산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 ★.:*:.홈페이지 제작교실.:*:.★
글쓴이 : 아이시 원글보기
메모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 CRM 마케팅 이야기 (0) | 2007.09.09 |
---|---|
15. 관습 가격 허물기 마케팅 이야기 (0) | 2007.09.09 |
[스크랩] 13. 시즈닝 마케팅 이야기 (0) | 2007.03.02 |
[스크랩] 12. 리포지셔닝 전략 이야기 (0) | 2007.03.02 |
[스크랩] 11. 상호작용 마케팅 이야기 (0) | 2006.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