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관습 가격 허물기 마케팅 이야기
현재에 예전 부터 내려오던 형성된 가격을 무시하고
제품의 품질을 올려서 향상된 품질(서비스)로 가격을 올려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 하게 만들게 됩니다.
사용자는 가격 부담이 될수 있지만
그 만큼 좋아진 품질을 접할수 있을꺼구요
선택이 폭이 넓어지는 장단점이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성공 사례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 라면의 사발면은 처음 나올 당시 300원 이었습니다.그리도 타사 제품도 유사 제품도
300원에 출시하여 사발면의 관습 가격은 300원에 형성되었습니다.
그런데 삼양에서는 500원 짜리 새로운 사발면을 출시하였습니다.
관습 가격이 300원에 묶여 있었으니 500원 짜리는 새로운 사발면은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삼양은 관습 가격을 허물기 위해서 이번에는 1000원 짜리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다른 업체에서는 놀렸지만.. 500원 짜리 사발면은 불티나게 팔렸다고 합니다.
요즘은 컵라면의 종류와 가격 또한 다양한 제품이 많이 나와있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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