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상담시 고객 두뇌에 성향에 따라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가 있어서 담았다.
일부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마케팅은 미친짓이다>106~115p
성인 311,207명 44% 좌뇌
좌뇌 유형의 사람은 사실을 의미 있는 것으로 본다.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사고
천성적으로 이들은 매우 보수적일 뿐만 아니라 회의적이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좀처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에 바탕을 둔 진실에는 민감하게 반응한다.
한번 충성하기로 맘먹으면 충성스럽게 남을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반면 감정적인 충동에 따라 변화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
장점들과 단점들을 리스트로 만들어라.
정직하고 솔찍하게 하라. 좌뇌 유형은 강요당하기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성인 311,207명 28% 우뇌
열정을 의미 있는 것으로 본다.
개인의 필요성에 전력을 기울이는 세일즈 접근 방식에 제일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의사결정을 하지 않는다. 매장에서 물건을 보고 말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성사시키기가 쉽지 않다.
일단 충성하기도 마음먹으면 만나는 사람들마다 당신과 당신이 제공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정말 대한하다고 말 하면서 열심히 광고를 해준다.
이들에게는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라.
우뇌형은 질문을 받으면 쉽게 마음속에 있는 말은 한다.
프리젠테이션 내용보다 어떻게 전달하는지가 더 중요하다.
그들에게 그들과 함께 일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흥분 된다고 말하는 것으로 미팅을 끝내라.
개인적으로 편지로 연락하다.
성인 311,207명 28% 좌뇌+우뇌
특정한 순간에 자신의 관점을 제대로 밝히지 못하는 편이다.
이들은 매우 사소한 것까지 세세하게 파헤치는 동시에 미래 지형적인 생각을 할 수도 있기 떄문이다.
사실 이들은 거의 동시에 이성적이면서 감성적인 태도를 보인다.
당신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들은 다영한 변수의 영향을 어렵지 않게 평가하기도 한다.
화제가 급하게 바뀌는 것을 재앙으로 보기보다는 미덕으로 보고 있다.
천성적으로 다양한 차원에서 세계를 바라본다.
흥분하면 흥부할수록 그만큼 감정적인 관점과 이성적인 관점을 번강아 취한다.
참되고 진실하게 프레젠테이션하는 사람을 존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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